[강남 데이트코스] 닷노트 나만의 향수 만들기 공방체험 원데이클래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강남 데이트코스] 닷노트 나만의 향수 만들기 공방체험 원데이클래스

728x90
반응형

강남 닷노트에서 나만의 향수 만들기

강남에 향수 공방 닷노트를 알게 되었다. 

주말 강남 데이트코스로 향수 만들기를 해서 서로 선물을 해도 좋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하나 밖에 없는 향을 만들어 선물하기도 좋았다. 

향수로 향기로 만드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방 닷노트를 소개한다. 


프리미엄 향수공방 닷노트 강남점

닷노트 강남점 위치는 신논현역과 강남역 사이에 있어서 찾아가기 좋았다.

세련되고 깔끔한 입구를 들어가자 검정색으로 시크한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안내하는 직원분도 전문 조향사로 친절하게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셨다. 

조향사 분이 도와주시긴 하지만, 도움을 최소화하여 내가 직접 원하는 향수를 만드는 곳이다.

시간도 충분하고, 60가지가 넘는 향을 직접 시향하고 조향을 하는 원데이클래스다.

분위기도 차분하고, 체험을 하기 좋아서 주말 강남주변 데이트로 추천한다.

 

 

향수 레시피 닷노트 선호하는 향은?

안내 팜플렛에는 다양한 향의 종류와 특징이 압축되어 정리 되어있다.

흰색 닷노트에는 내가 조향한 향기를 메모하고, 레시피를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중에 내가 조향한 향수의 이름과 주성분까지 적으면 패키지에 같이 담아주신다. 

이전에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를 들은적이 있는데, 향에 대한 공부를 하긴 좋았지만 체험하기는 어려웠었다.

닷노트에서는 향에 대한 기본 지식을 먼저 알려주고, 다가갈 수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향의 취향을 차분히 알아갈 수 있었다. 

강남 닷노트에는 6가지 계열로 내 취향을 분류할 수 있었다 

Citrus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
Floral 화려한 꽃향기 플로럴 계열
Fruity 달달한 과일향 프루티 계열
Green 싱그러운 풀냄새 그린향
Herbal 차분한 허브향
Woody 묵직한 느낌이 강한 우디 계열
Anymail 매혹적인 애니멀 계열
Mossy 독특한 향의 모시 계열 

 

 

 

CHANEL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 / 북촌 휘겸재

CHANEL CHANCE 생일 선물로 CHANCE EAU TENDRE (샹스 오 땅드르)를 선물 받았습니다. 좋아하는 향의 호불호가 심한데, 딱 내가 좋아하는 향이었습니다. 선물 받은 CHANCE 향수 콘셉트는 "행복을 믿고 기회를

coolestcat.tistory.com

 

나만의 향수를 위한 향료 선택

내가 선호하는 향의 계열을 골랐으면 Top, Middle, Base 향을 선택한다.

총 60개의 향료가 있으며 시트러스, 플로럴, 프루티, 그린, 허벌, 우디, 에니멀, 모시 계열마다 다양한 향이 존재했다.

Top으로 사용할 향료 2개, Middle로 사용할 향료 2개, Base로 사용할 향료를 2개 골랐다.

선호하는 계열을 모두 골라 섞어도 되고, 팜플렛에 있는 추천 레시피 대로 조합을 해도 된다.

스파이시한 향은 향수의 특색을 살려주고, 조화제 향은 서로 다른 계열의 향이 잘 섞이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처음에는 고른 향을 모두 1방울씩 넣어준다.

모든 계열의 향이 뒤죽박죽 섞이다 보니 알수 없는 향이 되었다.

여기서 각 계열의 향료의 강약을 조절해준다. 

어떤 것은 많이 넣고, 어떤 것은 넣지 않거나 양을 줄여준다.

2차, 3차까지 조향을 하면 향료값을 조향사님게서 계산해주신다. 

전자저울로 정교하게 담아 잘 조향을 하면 나만의 향수가 완성이 된다. 

 

강남점 닷노트는 프리미엄 매장 같은 느낌이 난다.

향수병에도 내가 만든 향수를 담아 이름과 향의 특성, 계열을 메모해서 라벨로 만들어주셨다.

다 만든 향은 포토존에서 사진을 담으면 예쁘게 나온다.

샘플로 조향한 향샘플도 따로 샘플러로 만들어주셨다.

같이 온 친구랑 서로 샘플러를 교환해서 나눠가졌다. 

 

나만의 수제 향수 만들기는 독특한 원데이클래스 경험이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선물할 사람에 맞는 향을 골라서 새로 조향해보아야겠다.

 

 

 

강남향수공방 닷노트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74 · 블로그리뷰 678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